초코cacao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넷플릭스 한국 스릴러 코미디 영화 ?! 본문

넷플릭스 정보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넷플릭스 한국 스릴러 코미디 영화 ?!

하양고냥이 2021. 6. 3. 01:36
728x90

 

넷플릭스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무언가... 억지 웃음이...


 

오늘 소개해드릴 넷플릭스 영화는 이정현, 김성오, 양동근, 이미도 등 이미 많이 유명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는 코미디 장르의 한국영화입니다. 요즘 배우로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정현씨가 주연으로 출연한 코미디 영화라 기대가 되었던 작품 중에 하나였습니다. 특히나 요즘 활동이 뜸했던 양동근이 출연한다는 소식에 나름 기대하면서 봤던 작품 이번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에 대해서 한번 리뷰해볼까 합니다.

 

 

 

자상한 남편 만길(김성오)와 아내인 소희(이정현)이 신혼의 단꿈에 빠져 행복해보이는 결혼 생활을 하는 도중, 하루 21시간 동안 쉬지도 않고 활동하는 모습을 보이는 도저히 인간 같지 않는 남편 '만길(김성오)'이 자신을 죽이려는 것을 알게되면서 이야기는 시작이 됩니다.

 

21시간 동안 쉬지 않는 체력... 이건 누가 보더라도 인간의 범주를 뛰어넘은거 같죠?

 

 

 

 

불륜을 의심하다

동창회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소희는

잠든 남편 만길을 바로보는데...

그 순간! 만길의 휴대폰에 문자가 오는 걸 보게 된다.

 

 

 

누가 보아도 불륜으로 의심되는 상황에서 소희는 남편의 뒷조사를 하기 위해 닥터 장(양동근)이 운영하는 흥신소이자 미스터리 연구소를 찾아가게됩니다. 닥터 장은 의뢰를 받고 만길의 뒤를 쫒으면서 불륜의 장면뿐만아니라 이미 4번의 혼인신고 전력이 있다는 점을 밝혀내고 이를 소희에게 알려줍니다. 그렇게 의심이 확신이 되는 순간 소희는 닥터 장과 남편의 뒤를 쫒는데.....

 

 

 

 

 

주유소에 도착해 경유를 먹는(?) 남편의 모습을 목격합니다.

 

코미디 장르의 영화라지만.... 일단 언브레이커블이라는 외계인라는 설정의 요소라고 하는데요. 일단 여기서 1차 충격을 받았던거 같습니다.

 

 

 

 

평소 언브레이커블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연구 중이었던 닥터 장은 의뢰인 소희에게 외계인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게 되지만 처음에 믿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만길이 소희 몰래 물에 약을 타서 소희를 죽이려고 하고, 운 좋게 살아남은 소희는 이 사건을 통해 만석이 진짜 언브레이커블이라는 것을 깨닫고 닥터장과 세라(서영희)에게 도움을 청해 만길을 죽일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영화의 전체적인 틀은 언브레이커블이라는 외계인을 죽이기 위해 그들의 약점을 이용해 죽일려하지만 계속해서 일이 꼬이게 되며, 그로인해 중간 중간에 코믹한 요소들을 넣어서 웃음코드를 제공을 하는 작품입니다.

 

하지만....

 

코믹에 집중한 요소들때문인지 내용의 스토리가 두서없이 진행되는 느낌이 강하게 느껴지는 작품이라, A급 배우를 가지고 B급영화를 만들었다는 느낌을 강하게 느끼게하는 작품입니다. B급감성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맞지 않는 작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은 영화 '반도'로 흥행가도를 달리는 이정현에게 맞지 않는 B급감성이라 다소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었습니다. 코믹의 요소들이 많이 등장하지만 솔직히 닥터 장(양동근)의 코믹요소들을 제외하면 스토리적으로 웃기는 작품이라기 보다는 특정 캐릭터가 코믹한 느낌을 강하게 만들어준다고 느껴지는 작품이라 저는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고 싶은 작품은 아닙니다.

 

설정부터 스토리, 장르, 연출, 연기까지 예측불허 신정원표 코믹 스릴러의 탄생을 예고한다고 했는데....

 

말그대로 예측불허가 되어버린 이번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작품은 스토리보다는 개그적 요소로 가볍게 즐기 위해서 보는 것이 아니라면 추천드리지 않아요.

 

중간 중간 억지 웃음 포인트로 스토리를 해치는 부분이 많아 보는 내내 개연성을 찾기 힘들었던 작품이 아닐까 싶어요.

 

 

 

 

 

 

 

 

한국 코미디 영화

넷플릭스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시실리 2km', '차우', '점쟁이들'로 독특한 장르와 스타일을 개척한 신정원 감독이 8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인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은 신정원만의 독특한 감성이 살아 있는 스릴러 코믹 장르의 영화 입니다.

 

 

 

영화 '반도'로 연기부분에서 큰 관심을 받은 이정현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작품으로

이미 연기실력을 인정 받는 배우들(김성오, 서영희, 양동근, 이미도 등)이 출연한 한국 스릴러 코미디 영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은 넷플릭스에 2020년 9월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반응형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