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cacao

드라마 추천! "이레귤러스(The Irregulars)" 셜록 + 판타지 + 수사물 본문

넷플릭스 정보

드라마 추천! "이레귤러스(The Irregulars)" 셜록 + 판타지 + 수사물

하양고냥이 2021. 6. 30. 18:53
728x90

 

 

넷플릭스 청불 드라마

베이커 스트리트 221B


 

 

오늘 소개해드릴 넷플릭스 드라마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셜록홈즈와 연관되어 있는 작품입니다. 아서 코난 도일의 소설 속에 셜록이 사건을 해결할때 도움을 받은 "베이커 스트리트 이레귤러스" 베이커가의 부랑자 아이들의 이야기를 판타지적 요소를 첨가해서 만든 넷플릭스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에는 셜록이 살아 숨쉬었던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한 10대들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이야기로 세계관 속에 셜록과 왓슨이 등장은 하지만 조연으로 나와 주된 활약은 하지 않아 셜록의 추리를 기대하는 셜록팬분들에게는 조금은 아쉬운 작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추리물인 셜록 홈즈의 원작 세계관을 가지고 왔지만, 판타지 장르에 직중되어 있는 원작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노선을 취하고 있는 드라마 입니다. 그러다 보니 원작의 내용을 기대하고 보신다면 실망 하실 수 있기에 원작을 기대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다가 무리수를 둔 설정으로 원작의 셜록 홈즈 소설과 별개의 캐릭터 설정으로 캐릭터의 성격도 완전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홈즈의 팬이라면 이번 "넷플릭스 이레귤러스"를 보고 크게 분노할 수 있기에 홈즈의 팬들이라면 조금 감안하고 감상을 하셔야 될거 같아요.

 

원작에서도 독특한 성격이었지만 이번 작품에서 만큼은 보신다면 이건 아니다 싶으실 수도....

 

 

잔인한 장면이 있어 19금 청불

영드(영국드라마) 이레귤러스의 등급은 19금(청불)이지만 주인공들이 10대라는 부분때문이라서 선정적인 야한장면이 나오기때문이 아닌 공포스러우면서 잔인한 장면들이 많이 나와 청불이라는 등급을 받은 드라마 입니다.

 

 

 

초자연적인 현상을 배경으로 한 사건들이 주된 배경이기에 CG 그래픽을 사용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 드라마이기에 보는 재미는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드라마스토리는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지만 이슈몰이를 하기 위해서 억지로 셜록 홈즈의 세계관을 넣은게 아닌가 아쉬움이 남는 드라마 였기에 다소 아쉬움이 남는 드라마 였습니다. 하지만 그런 부분을 놓고 본다면 CG라 던지 스토리의 전개부분에 있어서는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은 작품이 아닐까 생각되서 원작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볼만한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넷플릭스 이레귤러스는 현재 총 8개의 에피소드의 시작으로 시즌1을 공개하였고, 이슈몰이에 성공하면서 넷플릭스 인기 Top에까지 올라가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큰이슈 몰이에 비해 셜록 시리즈의 내용을 파괴했다는 혹평도 많은 상태라 그런지 아직 시즌2 제작여부에 대해서는 발표된 부분은 없었는데요. 아마 이슈성때문이라도 시즌2는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5화에서 부터 등장하는 셜록의 도움을 받는 후반부부터는 이야기의 탄력을 받아 재밌어지기 시작하는데요. 등장인물들이 크게 '매력적이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무난하게 볼 수 있는 작품인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다크한 분위기가 많이 나와서 이러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겠지만, 홈즈시리즈 특유의 긴장감있는 추리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소 아쉬움이 큰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셜록홈즈의 숨겨진 여동생의 이야기를 다룬 '에놀라'에 이어서 또 다시 홈즈의 세계관으로 만들어진 판타지장르의 영국드라마(영드) "이레귤러스"는 추리보다는 판타지적 요소에 집중된 작품이기에 판자지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드라마입니다.

 

눈에 확 띄는 주요 등장인물은 없지만, 누군가 확 튀는 느낌은 없어서 무난하게 보기 좋은 드라마였기 때문이죠.

 

 

"리오폴드(해리슨 오스터필드)", "비아트리스(새디아 그레이엄)", "제시카(다시 쇼)", "스파이크(매켈 데이비드)", "빌리(조조마카리)" 등 10대들이 주인공인 판타지드라마 <이레귤러스>.

 

 

 

 

 

 

 

센스8 시즌2

넷플릭스 영드 이레귤러스

(The Irregulars)


각 화마다 에피소드 형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결국은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되는 이야기.

악마의 힘을 사용하는 사람들에 대한 사연과 기묘한사건을 다루고 있는 영드.

 

 

 

 

홈즈의 세계관을 새롭게 재해석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

 

이번 작품은 추리물보다는 잔인한 장면이 다소나오는 공포판타지에 가까운 드라마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